삶의잔꽃송이

아름다운 화답~^^

나나수키 2018. 1. 28. 20:57

문 대통령 축전 받은 정현 “기회는 평등, 과정은 공정…깊이 공감”

등록 :2018-01-28 10:54수정 :2018-01-28 17:23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책임감 느낍니다”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 화이팅!” 화답
정현 선수.
정현 선수.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에 진출해 한국 테니스에 새로운 역사를 쓴 정현(58위·한국체대)이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에 대해 감사의 인사로 화답했다.

정현은 27일 늦은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문 대통령이 보낸 축전의 ‘인증샷’을 올리고 “보내주신 응원이 큰 격려가 되었고 책임감도 느끼게 합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대회기간 국민들께서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라며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워야 한다는 말씀에 테니스 선수로서 깊이 공감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아울러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화이팅!”이라며 개막식을 앞두고 있는 평창올림픽에 대한 응원도 잊지 않았다.

정현 선수는 26일 열린 호주오픈 4강전에서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와 시합을 벌이던 중 발바닥 부상으로 기권했다.

정현 선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     정현 인스타그램 갈무리
정현 선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 정현 인스타그램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은 기권패했지만 한국의 테니스 역사를 새로 쓴 정현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그를 위로하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27일 오후 보낸 축전에서 “정현 선수는 한국 스포츠에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고 국민들에게 큰 자부심과 기쁨을 주었다. 너무나 장하고 자랑스럽다”며 “부상이 아쉽지만 다음에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더욱 위대한 선수로 우뚝 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아래는 정현 선수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전문.

문재인 대통령님께,

축전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보내주신 응원이 큰 격려가 되었고 책임감도 느끼게 합니다.

대회기간 국민들께서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저도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대한민국을 응원하겠습니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워야 한다는 말씀에 테니스 선수로서 깊이 공감합니다.

아울러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고맙습니다.

대한민국 테니스선수 정현 드림

이재호 기자 ph@hani.co.kr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sports/sports_general/829671.html?_fr=mt2#csidxb75b23018b9fb14bdc33e74c84c26c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