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얘기긴여운

행복,상황 수용이 우선

나나수키 2018. 2. 23. 11:33

자신을 받아들이면 갈등이 사라져 행복해집니다

용수 스님 2017. 12. 29
조회수 2874 추천수 0


기대를 이루지 못할 때 슬픔과 분노와 답답함이 일어납니다.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죠.

삶의 목적은 갖고 싶은 것을 갖는 것 보다는 일어나는 일을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남을 있는 그대로,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변화를 일으킵니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몸과 마음과 갈등이 없어서 행복하고 만족합니다.

바라는 것이 없으면 무엇을 더 바라겠습니까? 받아들이는 것이 목표를 이루는 것과 같습니다. 완벽하지 못하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완벽해진 것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사랑의 표현이며 변화시키는 힘입니다. 받아들임속에 완벽한 배우자와 믿을 수 있는 친구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다 괜찮습니다. 자신도 남들도 행복하게 합니다.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세상을 괜찮게 하는 마술 입니다. 사실은 다 괜찮습니다. 실상을 알게 해줍니다.

받아들이는 것과 무기력은 완전히 다릅니다. 받아들임속에 스스로 나아지고 남을 돕고 세상을 더 밝게 할 수 있습니다. 받아들이는 것이 자신과 삶을 가장 자연스럽게, 가장 효율적으로 나아지게 허용하는 것입니다.


            
용수 스님
아홉살에 미국에 이민가 살았다. 유타대학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했고, 방송국에서 일하다 2001년 달라이 라마의 법회에 참석했다가 감화를 받고 2003년에 네팔로 가 출가했다. 2003~2007 4년간 남프랑스 무문관에서 티베트불교 전통수행을 했다. 세첸코리아 대표로 티베트 수행과 향기를 전하고 있다.
이메일 : seoultibet@gmail.com